본문 바로가기

일상

[꿀팁]카카오톡 선물 환불하기 완벽정리

반응형

안녕하세요!

오늘은 생일 등 특별한 날에 선물할 때

많이들 사용하시는

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.

저도 선물할 일 있을 때

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

 

그중 저도 몰랐던 부분이 있었는데

받은 선물 환불하기가 있더라구요!

 

구매할 수 있는 가게나 매장이 없거나

받은 선물이 필요 없을 때

사용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!

 

이렇게 저도 받은 선물이 있었는데

피로회복제가 그다지 필요가 없어서

환불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누가 줬는지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 

^^;;

반응형

카카오톡

취소/ 환불 정책 및 방법

카카오톡에 설명자료를 가지고 왔습니다

 

1. 구매자 취소(청약철회) 가능 기간 이내에는 구매자가 결제 금액의 100%에 대해 결제 취소 /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(선물함> 주문내역> 상세 보기> 취소)

(즉 이건 구매자가 취소 /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는 말이네요)

 

2. 구매자 취소(청약철회) 가능 기간 이후에는 수신자가 결제금액의 90%에 대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. 

(선물함> 받은 선물> 사용가능> 상품선택> 취소/환불)

단, 환불 신청 시 간단한 본인인증 및 본인계좌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(구매자와 수신자가 동일할 경우 원결제 수단으로 결제 취소 / 환불)

(청약철회 기간 이후에는 수신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, 90%)

 

3. 환불은 실제 결제한 금액으로 진행되며, 이로 인해 결제 취소 / 환불 신청 시 안내된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4. 수신자는 고객센터 및 선물함을 통해서 교환권의 수신거절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자에게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집니다.

 

5. 결제취소 또는 환불요청은 미사용 교환권에 대해서만 가능하며, 사용한 교환권에 대해서는 불가능합니다.

 

6.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. 만약,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.

 

지금까지 카카오톡에서 설명하는 내용입니다.

 

환불을 신청하게 되면

환불받으실 계좌정보를 확인하는 파트가 나오게 됩니다.

환불금액은 원 금액의 90%

저는 1,890원이네요

아래 환불 계좌 정보를 확인해 줍니다

 

환불안내

환불 요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.

영업일 3일 이내에 입력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.

 

선물하기 탭에서도

취소/환불 진행 중으로

사용불가 표시가 나오고 있네요

얏호!

영업일 기준 3일 후 

사진과 같은 카톡이 와 있었습니다

제가 요청한 계좌로 정상적으로 환불이 완료되었네요

 

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 환불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

불필요한 제품을 억지로 받지 마시고

효율적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

 

지금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 

반응형